PHAPTHAY사진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4/03/11 11:51

PHAPTHAY사진
The Korean Gaze, Connecting Korean Photographer to Chiang Mai
팝타이 사진 - 한국인의 시선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6일까지 태국 북부 치앙마이 ‘반 뜩 아트 센터’(Baan Tuek Art Center)에서는 한국의 사진작가 41명이 참가하는 대형 사진전시회가 열렸다.

팝타이사진 권학봉 감독은 ‘한국의 대표적인 사진작가 41인이 참여하는 이번 사진전은 한국인의 시선으로 문화와 풍경을 담은 작품들을 선보인다’고 말하며 ‘한국인이 바라보는 세상은 어떤 모습일지 느껴볼 수 있는 사진만의 전달력으로 태국에서 사진전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사진전에 참석한 일부 작가들은 사진전과 함께 치앙마이 시내와 주변 지역을 탐방하는 워크샵도 진행했다. 워크샵에 참여한 사진작가들은 태국 문화의 고도이자 북방의 장미라고 불리는 치앙마이의 다양한 모습을 직접 경험하고 그들의 시선을 기록하게 됐다.




니콘이 선정한 세계 사진가 20명에 포함되어 있는 김홍희 작가와 다큐멘터리 사진과 순수 예술사진 작업을 하며 현재 태국 북부 람빵에서 거주하는 권학봉 작가가 이끄는 워크샵은 지난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치앙마이에서 진행됐다.

팝타이사진은 지난 2019년 12월 주태국한국문화원에서 제1회 사진 교류전을 진행한바 있고 이후 코로나로 인해 잠시 휴지기를 갖다가 지난 2023년 11월 제2회 팝타이사진 교류전으로 다시금 되 살아난바 있다.




2024년에는 제3회 사진 교류전이 이루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팝타이사진은 한국과 태국을 대표하는 사진 작가들이 함께 모여 각자의 시선으로 두 나라의 모습을 담아내는 전시이다. 한국과 태국 사진작가들의 활발한 교류와 두 나라의 문화 이해 증진을 위해 마련된 교류전으로 지난 2023년에는 김홍희 작가를 비롯 임안나, 권학봉 작가와 태국에서는 쏘피라 무엉꿈 작가와 칸타 뿐피팟 작가가 참여했었다.

한편, 이번 Korean Gaze, Connecting Korean Photographer to Chiang Mai 사진전 전시 작품들은 아래의 웹사이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phapthaysajin.com/the-korean-gaze-exhibition